안산시, ‘2019년 청소년 예산제안대회-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사회’ 개최
상태바
안산시, ‘2019년 청소년 예산제안대회-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사회’ 개최
  • 박익수
  • 승인 2019.08.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시)2019 안산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
(사진:안산시)2019 안산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경실련 주관으로 지난 25일 시청대회의실에서‘2019년 안산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_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사회(청바지)’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민선7기 공약사항인 주민참여예산제 확대 실현과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시정참여 주체의 일원으로써 안산시 발전을 위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참신한 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사회라는 주제로 지난달부터 운영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 예산학교에 참여해 예산에 대한 이해와 정책 개발 등의 교육을 이수한 수료자를 대상으로 접수된 제안서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6개 팀, 50여명의 청소년 평가단이 참여했다.

대회는 6개 팀의 PPT 발표와 학생 동아리 팀의 열정적인 댄스공연이 어우러져 눈과 귀가 즐거운 청소년의 참여와 소통의 장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대상 안산시 하천 수질, 악취문제 개선방안‘S·T·A’ 최우수상 유기동물과 시민이 공존하는 안산시기억해조우수상 모두가 하나되는 안산 만들기고동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에 제안된 정책은 해당 사업부서의 사업추진 타당성 검토를 통해 2020년 안산시 예산편성에 반영될 계획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열정적인 도전에 다시 한 번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예산반영에 적극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