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석곶초 5학년 1반 학생들, 진로수업 통한 나눔 활동 펼쳐
상태바
파주시 석곶초 5학년 1반 학생들, 진로수업 통한 나눔 활동 펼쳐
  • 박익수
  • 승인 2019.08.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주시) 석곶초 학생들 이웃돕기 물품 기탁
(사진:파주시) 석곶초 학생들 이웃돕기 물품 기탁

 

진로교육 수업시간에 상품을 만들어 아나바나 장터를 통해 판매하고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한다. 파주시 소재 석곶초등학교 5학년 1반 학생들이 실천한 나눔 활동이다.

지난 27일 석곶초등학교 5학년 1(담임 유승연) 학생들은 교하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해 써 달라며 10kg 2, 두루마리 화장지 1팩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진로교육 수업시간에 모둠별로 주제를 정해 가게를 열어 샌드위치, 생과일 사탕, 떡볶이 등 먹거리 판매, 머리핀, 장난감 판매 및 만화책 대여 등 다양한 경제활동 수업을 통해 생긴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

5학년 1반 한 학생은 수업을 통해 직접 번 돈을 또래 친구들을 돕는 데 쓸 수 있어 더욱 뜻깊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유승연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이웃을 생각하며 나눔의 가치를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이런 수업을 또 실시해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인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목 교하동장은 학생들의 기부 물결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이웃을 생각하는 석곶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음이 민들레 홀씨처럼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석곶초등학교는 5학년 1반뿐만 아니라 여러 학급에서 꾸준한 나눔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