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년시절 부모와의 긍정적인 관계가 인생을 좌우한다! 이천시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 운영
상태바
유년시절 부모와의 긍정적인 관계가 인생을 좌우한다! 이천시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 운영
  • 박익수
  • 승인 2019.08.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천시)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 운영
(사진:이천시)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 운영

 

유년시절 부모와의 좋은 기억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보다 중년에 이르기까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더 건강하다고 알려져 있다.

부모·자녀 관계증진을 위하여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이천시는 지난해부터 부모와 자녀가 교감하며 친밀감을 높이는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 체험을 실시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유기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9년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프로그램을 다음 달 21일 설봉문화제가 진행되는 설봉공원에서 현장 접수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로, 영유아 체험활동 전문가인 박창홍 강사와 함께 협동놀이를 통한 관계증진 신체놀이와 애착관계증진 신체놀이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 홈페이지(알림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기획예산담당관실 인구정책팀(645-3047)로 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외에도 부모자녀 관계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