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기창조고 요리동아리 학생들, 어르신들과 ‘명절음식 만들기’ 행사 가져
상태바
안성시 경기창조고 요리동아리 학생들, 어르신들과 ‘명절음식 만들기’ 행사 가져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8.3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창조고 기술가정실습실에서 요리동아리 학생과 독거어르신이 함께 명절음식 만들어
(사진:안성시) 창조고 요리동아리학생들 어르신들과 함께 명절음식만들기 가져
(사진:안성시) 창조고 요리동아리학생들 어르신들과 함께 명절음식만들어

 

우리 사회가 핵가족사회로 변화함에 따라 노인세대는 사회적·심리적 고립과 소외감으로 어려움이 많다. 안성시 공도읍에서는 젊은 세대와 노인세대 사이에 존재하는 간극을 좁히고, 서로 다양성을 존중해 주고자 2019년 지역특화사업으로 세대통합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읍에서는 청소년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 대학생 집수리 봉사활동, 경노효잔치, 영정사진 촬영하기, 포도나무 분양 사업 등 다양한 세대통합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읍에서는 지난 28일 읍소재 창조고등학교 기술가정실습실에서 세대통합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조고 요리동아리 학생 10명과 독거어르신 8명이 함께하는 세대통합 명절음식 만들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함께 동그랑땡, 잡채, 갈비 등을 만들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은아 지도교사는 지역어르신들을 요리 선생님으로 모시고 명절 인기 메뉴인 동그랑땡, 잡채, 갈비 등을 학생들과 함께 배울 수 있어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기회가 된다면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선생님으로 모시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학생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감사드린다학생들이 너무 예쁘고 기특하다고 말했다.

임종수 교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명절 음식을 함께 만들면서 학생들과 따스한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어르신들 한분한분 소원 하시는 일 이루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 한다고 전했다.

박종도 공도읍장은 오늘 행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경기창조고등학교 교장선생님과 담당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공도읍은 선도적으로 아동청소년과 노인세대를 서로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린 아이들부터 청소년,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