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연중 실시···하반기 학기중 연수 9월 2일 시작
상태바
안산시,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연중 실시···하반기 학기중 연수 9월 2일 시작
  • 박익수
  • 승인 2019.09.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시) 하반기 학기중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실시
(사진:안산시) 하반기 학기중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실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대학생의 향후 진로 설정 및 목표 설계를 위해 매년 동계·하계·학기 중 등 연중 행정체험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시가 학기 중에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를 실시하는 것은 방학기간 중에 행정체험연수 참여가 어려운 대학생들에게도 시정행정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동일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안산시에 주소를 둔 국내 소재 대학의 재·휴학생 50명을 대상으로 92일부터 1220일까지 4개월간 행정체험에 들어가는 하반기 학기 중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대상인원은 지난 7월 모집공고를 통해 무작위 전산 공개추첨 방식으로 선발했다.

행정체험연수생은 주말을 제외한 주 5, 일일 4시간 또는 7시간씩 시청·사업소·구청·행정복지센터 및 장애인복지센터 등에 각각 배치돼 민원안내와 행정보조 등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수행하는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시간당 8350원의 급여와 주휴수당, 하루 3천원의 교통비 등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정체험연수를 통한 현장에서의 경험이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