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7일 ‘제6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양주시, 7일 ‘제6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9.09.03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탐색 돕기 위해 마련, 대학선배들의 입시 조언도 있어
(사진 : 양주시) 양주시 '제 6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 : 양주시) 양주시 '제 6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홍보 포스터

 양주시는 7일 경기 섬유 종합지원센터에서 6회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탐색 프로그램을 비롯해 입시에 대한 선배들의 조언을 통해 각자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박람회는 드론, 웹툰, 3D프린터, 홀로그램 등 미래 유망직종 체험을 진행하는 ‘4차산업 직업체험존, 프로파일러, 쇼콜라띠에, 쇼호스트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는 직업체험존’, 특수분장사, 앱개발자, 간호사 등 특화된 직업인과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전문직업인멘토존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지원한다.

대학 재학생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학과 선택 상담을 받는 대학생멘토존’, 현직 중고교 진로교사들이 직접 상담을 통해 진로 고민을 해결해주는 고입대입상담존’, 내신과 수능, 수시와 정시, 논술전형 등 입시제도의 이해를 돕고 진학컨설팅을 해주는 학생부종합전형존등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해소해준다.

이 밖에 청춘의 성장 이야기를 바탕으로 도전의 메시지를 전할 비보이 진로공연과 나를 작가로 만든 사람들을 주제로 베스트셀러 <회색 인간> 저자인 김동식 작가와 함께하는 명사특강을 가질 예정이며 박람회의 다양성을 더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