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 박익수
  • 승인 2019.09.0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올해 초 경기도의회에 보고한 주요업무보고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경기도내 각급 학교에서 발생한 음식물 쓰레기량은 55,260톤으로 752천만원의 처리비용이 발생했다.

이와 같이 음식물쓰레기 처리에 막대한 비용이 발생함에 따라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줄이기 방법 및 처리방법 개선방안 모색에 나섰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916일부터 1025일까지 도내 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포스터, 사용자 제작 컨텐츠(UCC), 실천사례 등이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주체라면 누구나 공모 주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표어와 그림으로 포스터를 만들거나, 쓰레기 줄이기 실천과 참여를 유도하는 영상물을 제작해서 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공모 내용과 심사기준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와 학교에 안내된 공문서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황교선 학생건강과장은 학교 급식을 통해 환경 의식을 고양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경기교육가족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을 실천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