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노동인권 증진의 선도주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제2회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 성료
상태바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의 선도주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제2회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09.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금) 여수지구 시청공원에서 청소년 1,000여 명과 알바천국 등 34개 단체·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려
(사진:성남시) 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
(사진:성남시) 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9월 과6() 여수지구 시청공원에 청소년 1,000여 명 알바천국 등 34개 단체·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회 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 알쓸신동(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신기한 청소년 노동인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청소년노동인권을 주제로 교육·상담 제공, 고졸채용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지원, 스스로의 좋은 노동을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 역량강화, 알바의 모든 과정을 알아보는 알바의 정석으로 총 4가지 주제와 내용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아르바이트 전()과정 체험을 통해 정보의 부재로 인해 부당한 처우를 예방하고자 알바의 정석이라는 프로그램이 CU(BGF리테일)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을 위해 가상화폐인 을 제작, 버는 구역(make zone)과 쓰는 구역(spend zone)을 구성하여 청소년들이 노동인권 교육 및 상담에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였다.

박람회에 참여한 청소년은 청소년노동인권이라는 주제가 어렵게 느껴졌는데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고 가상화폐를 이용해서 참여하는 방식이 새롭고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는 성남시청소년재단이 2018년 전국 최초로 개최하였다. 재단은 참여 청소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내년에는 박람회를 더욱 확대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 정책지원팀(031-729-9044)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