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6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의왕 드림스페이스’ 개최
상태바
의왕시, 제6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의왕 드림스페이스’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9.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18일 의왕청소년수련관에서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사진:의왕시)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제6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의왕 드림스페이스(Uiwang Dream Space)’가 오는 18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다.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는 관내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환경 조성 및 진로 성숙도 증진에 목적을 두고 중학교 1학년은 자유학기제, 고등학교 1학년은 창의적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스타트 나의 퓨처 인 히어를 슬로건으로 진로체험, 진로멘토링, 진로콘서트, 진로특강, 미디어아트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롯데첨단소재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미디어아트 공연, 티브로드ABC방송과 함께하는 진로콘서트, 계원예대 학과체험, 의왕소방서 및 경찰서 직업체험 등 지역사회 부스 이외에도 80여개의 다양한 체험을 박람회 현장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기존에 운영되었던 진로드림존이외에도 청소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진로상담존, 진로체험존, 미래4차산업존, 전문직존 등의 테마부스와 VR체험, 드론체험, 4D영상체험 등의 이벤트체험공간을 마련해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체험영역 기회를 확대했다.

박람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박민재 관장은 올해 박람회는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만큼 더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에게 유익한 진로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