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이천창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21일 교류활동 추진
상태바
여주·이천창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21일 교류활동 추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09.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이음’, 이천창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창문’과 교류협약 체결
청소년운영위원회교류활동 / 사진 = 여주시청 제공
청소년운영위원회교류활동 / 사진 = 여주시 제공

 

여주시(여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이음’은 지난 9월 21일, 이천시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여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창문’과 교류활동을 전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청소년으로 구성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그 주요 활동의 유형으로는 정기회의, 임시회의, 기관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장과의 간담회, 교류활동, 봉사활동, 캠페인 등의 다양한 활동이 있다. 그 중 타 기관과의 교류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운영에 중추적인 활동에 속한다.

이날 교류활동은 두기관간 업무협약 및 청운위간 교류협약을 체결한 후, 청운위간 청소년활동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 시간을 갖는 순서로 진행됐다.

교류활동 시간에는 각 기관별 청소년참여기구에서 운영하는 자체사업과 활동 및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소개하였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역할, 기능, 정체성 관련하여 소양교육 및 활성화 방안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교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서로서로 보완할 점도 얻어가고 우리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을 발전시킬 아이디어도 많이 얻은 것 같아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더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짧게나마 소감을 이야기 했다.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들이 지역 간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접할 수 있도록 교류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