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덕산초, 청소년 흡연 예방에 앞장... 매월 흡연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양주덕산초, 청소년 흡연 예방에 앞장... 매월 흡연예방교육 실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09.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덕산초등학교 매월 다양한 흡연예방 행사와 교육 활동 전개
마술을 연계한 금연 교실 / 사진 = 덕산초 제공
마술을 연계한 금연 교실 / 사진 = 덕산초 제공

 

양주덕산초등학교(교장 이홍범)는 2019학년도 경기도교육청 흡연예방실천학교로서 흡연예방 행사 활동과 교육 활동을 매월 전학년 대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흡연예방 의식을 고취해 오고 있다.

지난 4월 학생회장이 방송조회를 통해 전교생 359명을 대상으로 학교 내 절대금연구역을 알리고, 흡연예방 선서식과 선포식을 실시한 후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전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 스스로 건강에 대한 인식, 흡연에 대한 생각을 고민해 보는 흡연예방 문예행사(흡연예방 캐릭터 활동, 흡연예방 사행시, 흡연예방 8컷 만화, 포스터, 표어)를 진행했다.
 
6월에는 담뱃물(담배 3개피를 푼 물)과 수돗물에 개운죽을 4주 동안 각 교실에서 실험 관찰하면서 담배의 유해성을 간접 경험하였다.

9월에는 외부 공연팀의 마술과 연계한 신비한 금연교실(고학년)과 퓨전 흡연예방 인형극(저학년)을 진행해 흡연예방에 관한 내용을 점검하면서 학교 흡연예방 문화를 고취시켰다.

학교는 오는 10월에 흡연예방 문예행사 결과물과 개운죽 등을 전시 관찰하고, 폐기능 측정과 심폐소생 체험을 할 수 있는 별도의 흡연예방 체험교실을 설치 운영한 후, 11월에는 평가보고회를 거쳐 개선방안을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덕산초 안현숙 교사는 “올해 추진해 온 흡연예방 교육 활동 성과 결과를 분석하여 내년도에는 올해보다 더욱 개선·보완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흡연 예방 의식을 고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