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4일 고잔동 센트럴 푸르지오아파트내 시립중앙어린이집 개원
상태바
안산시, 24일 고잔동 센트럴 푸르지오아파트내 시립중앙어린이집 개원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9.2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중앙어린이집 개원식 / 사진 = 안산시청 제공
시립중앙어린이집 개원식 / 사진 = 안산시청 제공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4일 단원구 고잔동 안산 센트럴 푸르지오아파트에 시립중앙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이는 올해 개원된 3번째 공립어린이집이다.

시립중앙어린이집은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 확대라는 국정과제에 따라 500가구 이상 공동주택 내 설치한 어린이집으로, 시설은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에서 제공하고 시가 리모델링 비용을 부담하여 개원했다.

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363.42㎡ 규모로 영유아들을 위한 4개의 보육실, 강당을 겸한 유희실, 조리실, 보육교직원을 위한 사무공간 등이 마련돼 48명의 영유아와 10명의 보육교직원이 생활하게 된다.

이날 개원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 안심하고 아이들을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생활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고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밝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계속 해줄 것”을 당부하며 “안산시 또한 영유아와 부모님, 보육교직원들이 모두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주내로 시립어린이집을 추가로 개원할 예정이며, 안산시의 국공립어림이집은 28개원으로 늘어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