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동부권, 아이 키우기 좋아진다!
상태바
안성시 동부권, 아이 키우기 좋아진다!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9.2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죽산면에 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 부속사업장 개원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대여점 / 사진 = 안성시청 제공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대여점 / 사진 = 안성시청 제공

 

안성시 죽산면에 영유아와 보호자에게 육아정보 및 교육제공, 가정양육지원, 장난감 대여 등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지원하게 될 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 부속사업장이 30일 개원한다.

시는 이번에 개원되는 동부권 부속사업장 외에 서일 아양택지개발지구 행복주택단지내에도 2021년 3월 개원을 목표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 중에   있다.
 
이번에 개원하는 부속사업장은 죽산면 구 주민자치센터 1층(336㎡)에 위치해 있으며, 교육실, 자유놀이실, 수유실, 장난감대여점 등 영유아를 위한 시설과 보육관련 부모교육 및 상담, 놀이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특히, 300여점의 장난감을 보유한 장난감대여점은 역할놀이, 신체, 블록 등 영유아 발달에 중요한 영역의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해 다양한 장난감 활용 및 보호자의 양육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안성시에 주소지를 둔 6세미만의 취학 전 영유아 및 부모이다.

단, 신규 개원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는 회원신청 및 등록기간으로 운영되며, 장난감대여 등 시설이용은 10월 7일부터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동부권 부속사업장 개원으로 보육서비스의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부속사업장(☎031-676-0981)으로 문의하거나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