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이 제작한 순수 창작 뮤지컬 ‘K의 실종사건’ 발표회 열어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이 제작한 순수 창작 뮤지컬 ‘K의 실종사건’ 발표회 열어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9.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뮤지컬 제작 발표회 / 사진 = 의왕시청 제공
창작뮤지컬 제작 발표회 / 사진 = 의왕시청 제공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연출, 배우, 음향, 촬영, 조명, 무대디자인, 홍보 등 뮤지컬 전과정에 참여하여 제작한 순수 창작 뮤지컬 ‘K의 실종사건’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창작 뮤지컬은 학교폭력으로 힘들어 하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지난 5월부터 청소년들이 뮤지컬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탐색 후 각자의 역할을 나눠 준비했다. 특히, 참가 청소년들은 각자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뮤지컬 캠프, 직업체험, 직업인(연출가·모델) 특강, 뮤지컬 관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열정을 보였다.

연출은 맡은 김주호 학생(부곡초6)은“처음 뮤지컬을 진행한다고 했을 땐 배역이 정해진 배우체험만 하는 줄 알았는데, 모든 과정을 직접 해야 한다고 해서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뮤지컬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친구들과 회의를 통해 문제점들을 보완해 가며 마침내 제작발표회까지 열게 돼 무척 기쁘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홍보 마케팅을 담당한 정윤진 학생(부곡초6)은“평소 일러스트에 관심이 있었지만 주위의 관심을 받지 못했었는데, 내가 그린 그림이 홍보 리플렛으로 제작된 걸 보고 감격스러워 눈물이 났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민재 관장은 “이번 뮤지컬을 제작하며 겪은 소중한 시간들은 앞으로 청소년들이 성정하며 미래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좋은 경험이 됐을 것”이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