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주민이 공감하는 특색있는 놀이터 조성에 나섰다!
상태바
광명시, 주민이 공감하는 특색있는 놀이터 조성에 나섰다!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10.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있는 놀이터 조성을 위한 협치토론회 / 사진 = 광명시청 제공
특색있는 놀이터 조성을 위한 협치토론회 / 사진 = 광명시청 제공

 

광명시가 정형화된 놀이터가 아닌 지역별 특색 있고 주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놀이터 조성에 나섰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색 있는 놀이터 조성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우리 동네 놀이터 함께 만들어요!’를 주제로 협치토론회를 개최했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1부에서 김민수 공원녹지과 공원조성팀장의 광명시 놀이터 현황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김연금 경기도 아이누리놀이터 자문위원의 ‘놀이터 트랜드 변화와 조성사례’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2부에서는 놀이터 조성에 관심 있는 청소년, 보육시설 원장,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다같이 놀이터 조성에 대해 토론하고 제안 내용을 공유했다.

2부에서 토론 참여자들은 광명시 놀이터의 문제점으로 획일적인 놀이터 시설, 시설 노후화, 안전 및 위생문제, 다양성 부족 등을 지적하고, 개선 방안으로 다양한 형태의 자연친화적인 놀이터 조성, 다양한 놀이기구 설치, 체험 놀이공간 조성 등의 의견을 제안했다.

시는 이날 토론회에서 나온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놀이터를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어린이를 비롯하여 많은 시민들이 광명시 놀이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주민이 원하는 놀이공간에 대한 의견은 다양할 것이다. 아이, 청소년, 어른 등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놀이터 조성을 위해 개성 있고 창의적인 토론으로 좋은 의견들을 많이 주시길 바라며 시민들이 주신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