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U.A.E 청소년들과 문화교류활동 펼쳐
상태바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U.A.E 청소년들과 문화교류활동 펼쳐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10.0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상체험 / 사진 = 중원청소년수련관 제공
의상체험 / 사진 = 중원청소년수련관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영) 소속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들은 지난 28일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UAE(아랍에미리트) 청소년 및 청년 대표단과 국제 청소년 문화교류활동을 펼쳤다.

이날 교류활동에는 수련관 소속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과 UAE 대표단의 상호 소개를 시작으로 수련관 시설 라운딩, 한복·아랍전통의상 체험 및 인생샷 촬영, 바리스타 체험활동 등의 활동이 진행되었다. 

특히, UAE 대표단이 한복을 체험한 것에 더해 성남 청소년들도 아랍 전통의상을 입고 함께 인생샷 촬영을 하며 서로의 문화를 경험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재영 중원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활동이 청소년들이 다양한 국가와 교류하는 활동을 통해 세계시민의식 함양 및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UAE 대표단도 성남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0월 19일에 브루나이 대표단과의 국제교류활동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