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7일 광명경영회계고에서 ‘찾아가는 기업 설명회’ 열어
상태바
광명시, 7일 광명경영회계고에서 ‘찾아가는 기업 설명회’ 열어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10.0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일자리 박람회 / 사진 = 광명시청 제공
찾아가는 기업 설명회 / 사진 = 광명시청 제공

 

산업 수요 맞춤형 고등학교 및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생의 취업현황은 2017년 53.6%, 2018년 44.9%, 2019년 34.8%로 해마다 낮아지고 있다.(경기도교육청 학교 알리미 자료 참조)

위와 같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해 광명시(시장박승원)가 학교로 찾아가는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명시는 7일 오후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광명시 관내 강소 기업 5개 업체의 현장면접과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일자리박람회에는 100여명 학생과 학부모가 참가했으며 5개 업체 9명 모집에 41명이 현장 면접을 실시해 최종 6명이 1차 면접에 통과했다.

또한 기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박람회 현장에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도 가졌다.

도도현 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오늘 학생과 학부모, 기업체 대표를 모시고 학교에서 열린 찾아가는 일자리 박람회 및 기업설명회가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취업성공 사관학교, 취업역량 단기특강, 매주 1회 찾아가는 직업상담사를 통한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20일에는 광명시 구인, 구직자를 위한 일자리한마당을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 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