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현장] 경기 지역의 독립운동사에 대하여 많이 알게 됐어요!
상태바
[G현장] 경기 지역의 독립운동사에 대하여 많이 알게 됐어요!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10.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 19일 ‘청소년들의 공(감)·동(감)·체(감) 독립운동 탐구활동’ 진행
탐구활동을 마치며 / 김현중 기자
탐구활동을 마치며 / 김현중 기자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대표 이인숙)은 지난 19일 수원연무중학교에서 청소년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공(감)·동(감)·체(감) 독립운동 탐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탐구활동은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독립운동 탐구활동의 마지막 시간으로 그간의 탐구활동을 홍보하기 위한 미디어 제작 등을 마친 후 탐구활동 성과를 분석하였다.

설문결과 참여 청소년들은 대체적으로 선조들의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평화시대를 여는 역사관 정립에 도움이 됐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탐구활동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탐구활동을 통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독립운동사를 자세히 많이 알게 됐다며, 배운 사항을 친구들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했다.

한편, 봉사단은 청소년들이 경기지역의 독립운동을 알고, 느낀 후 또래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18일 경기지역 독립운동사 이해 교육을 시작으로, 안성 3.1운동 기념관 등 독립운동 역사현장을 3회 방문하고, 탐구 활동 결과를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은 이번 독립운동 탐구활동 결과 청소년들에게 학교 수업에서 알 수 없었던 경기지역의 독립운동사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켰다는 판단아래 내년에도 계속해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