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말청소년문화의집, 10월 20일 DIY 축제 ‘하늘연달, 스무날’ 개최
상태바
새말청소년문화의집, 10월 20일 DIY 축제 ‘하늘연달, 스무날’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10.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말청소년문화의집 20일 청소년이 기획하고, 운영하고, 참여하는 축제 개최
DIY 3회차 축제
DIY 3회차 축제 / 새말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병용) 새말청소년문화의집(구, 의정부시청소년문화의집)은 10월 20일 청소년이 기획하고, 운영하고, 참여하는 D.I.Y(Do It Youth)축제 ‘하늘연달, 스무날’을 개최했다.

D.I.Y축제 ‘하늘연달, 스무날’은 청소년문화의집 자체동아리 문화축제기획단(즐만사), 봉사동아리(나도람), 역사토론동아리(역주행)가 함께 10월 한글날을 맞이하여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하늘연달, 스무날’은 순 우리말로 10월 20일을 뜻하며, 주제에 맞게 맞춤법 퀴즈, 글자만들기, 세종대왕 그리기, 곤룡포 체험, 한글필통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진행해 우리말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 한글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D.I.Y축제를 기획한 문화축제기획단 인해은(경민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줄임말이나 비속어 사용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이번 축제를 통해서 한글이 예쁘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고, 올바르게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청소년동아리 문화축제기획단은 올해 세 번째 D.I.Y축제를 진행하였으며, 오는 12월에는 청소년문화의집 연말파티를 기획하고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청소년동아리 및 연말파티에 대해 궁금한 점은 새말청소년문화의집(031-828-95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