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으로 건립된 '배곧너나들이' 개관
상태바
시흥시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으로 건립된 '배곧너나들이' 개관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10.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거행된 배곧너나들이 개관식 / 시흥시청 제공
24일 거행된 배곧너나들이 개관식 / 시흥시청 제공

 

시흥시는 지난 24일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으로 건립된 커뮤니티공간인  배곧너나들이를 개관했다.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은 학교부지 내에 학생교육과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공공시설을 복합적으로 설치·운영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시설이다. 주로 도교육청이 필요한 부지를 제공하고 지자체가 재원을 마련해 관리·운영한다.

이번에 개관된 ‘너나들이’는 ‘서로 너니 나니 하면서 허물없이 지내다’의 의미와 ‘마을과 학교가 서로 넘나드는 하나의 공동체 커뮤니티’를 의미하는 것으로,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명칭이며, 이번에 개소한 배곧너나들이는 시흥시 최초의 학교시설복합화 시설이다. 시는 앞으로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배곧너나들이는 배곧누리초등학교 부지 내(해송십리로 472-30번지)에 건립됐다. 1층에 사무실, 북카페가 있고 2층은 도서관, 활동실, 3층은 GX실 육아카페, 대강의실, 4층은 강의실, 동아리실 등이 있다. 배곧누리초등학교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하게 된다.

배곧너나들이는 지난 9월 3일 배곧너나들이 작은도서관이 먼저 개관을 했고, 홍보를 위해 다양한 강좌를 단기적 시범운영하고 있다. 작은 도서관은 누구나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고 회원증 카드발급도 현장에서 가능하며, 특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배곧너나들이 사무실 (☎031-488-8601~2)이나 도서관(☎488- 86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