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0학년도 고교 평준화지역 학생 배정 안내 서한문 발송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20학년도 고교 평준화지역 학생 배정 안내 서한문 발송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11.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지원 후추첨 방식 등 설명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이 고교 평준화지역 후기 고등학교 원서접수 시기(12월 9일~12월 13일)에 앞서, 7일 고교 평준화지역 중학교 3학년 학부모들에게 ‘2020학년도 학생 배정 방안’을 안내하는 서한문을 발송했다.

서한문은 지난 7월 4일 발표한 고교평준화지역의 ‘2020학년도 학생 배정 방안’에 대하여 학부모들의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발송됐다.

서한문에는 도내 고교 평준화지역 일반고등학교(자율형 공립고 포함) 지원자가 희망하는 학교를 먼저 지원 받아 추첨하는 선지원 후추첨 방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겼다.

고교평준화지역 학생 배정이 지원자의 주소에 따른 근거리 배정 방식이 아니라는 점과 1지망학교에 배정되지 않을 경우 모두 2지망학교에 배정되는 것이 아니라 이미 2지망학교에 1지망으로 지원한 학생들이 우선 배정된다는 점에 유념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도내 평준화지역 9개 지역 가운데 수원을 비롯한 6개 지역은 2단계로 나누어 배정하는데, 1단계 학군내 배정은 전체 고등학교 가운데 5개 학교 희망 순위를 작성하고, 2단계 구역내 배정은 출신 중학교가 있는 구역의 전체 고등학교 순위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지역별 비율에 따라 추첨 배정한다.

외국어고, 국제고, 자율형사립고 지원자 가운데 희망에 따라 평준화학군 일반고에 동시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배정원칙을 숙지하고 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학부모에게 배부되는 서한문 내용과 각종 고입 관련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