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호평중학교 텃밭동아리, 김장 나눔 행사에 사용될 ‘무우’ 전달
상태바
남양주 호평중학교 텃밭동아리, 김장 나눔 행사에 사용될 ‘무우’ 전달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11.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평중학교 텃밭동아리 김장 나눔 '무우' 전달 / 사진 = 남양주시청 제공
호평중학교 텃밭동아리 김장 나눔 '무우' 전달 / 사진 = 남양주시청 제공

 

남양주시 호평중학교 ‘텃밭동아리는 지난 12일 동아리 회원과 재학생이 함께 기른 ‘무우’ 100개를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무우 100개는 오는 15일 호평동 새마을 부녀회 김장 나눔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호평중학교 학부모 20명으로 구성된‘ 텃밭 동아리’는 재학생 30명과 함께 텃밭을 가꾸고 수확을 하여 김치, 겉절이, 피클 등 음식을 만들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여름에는 상추, 오이 등 작물을 수확하여 호평동 관내 독거노인에게 전달했다.

호평중학교 텃밭동아리 회장은 “텃밭동아리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땀 흘려 키운 농작물로 나눔 활동을 할 수 있어 감사하고, 이런 나눔 활동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심우만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는 호평중학교 텃밭동아리 회원 분들이 있어 우리 지역이 행복한 지역사회로 발전되고 있는 것이며. 오늘 여러분의 정성이 관내 취약계층에게 맛있는 김장 김치로 잘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