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중·고 단계별 진로진학컨설팅 진행
상태바
오산시, 초·중·고 단계별 진로진학컨설팅 진행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11.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페스타 / 사진 = 오산시청 제공
진로진학페스타 / 사진 = 오산시청 제공

 

오산시가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단계별 진로진학컨설팅을 진행한다.

 지난 21일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에서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산대, 안양대 등 5개 대학 입학사정관과의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데 이어, 26일과 30일에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예비 중1, 예비 고1을 위한 ‘미리 경험하고, 미리 준비하는 학령기전환특강’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6학년을 위한 ‘미리 준비하는 중학가이드’는 오는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오산중학교 이창수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자유학년제 이해’, EBS 중학프리미엄 박인연 자기주도학습전문강사의 ‘예비중 때 나만의 공부습관 및 공부전략을 잡아라’라는 특강이 진행된다.

중학교 3학년을 위한 ‘미리 경험하는 고교가이드’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EBS 입시설명회 박주원 강사의 ‘한 발짝 앞서가는 슬기로운 고교생활’과 경기도진로진학지원단 한태명 강사의 ‘2023학년도 대입의 이해와 성공전략’이라는 특강이 진행된다.

강의시간 30분전부터 선착순 입장이며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031-8036-6965)로 문의하면 된다.

 21일 진로진학컨설팅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그동안 답답한 부분이 많았는데 현재 나의 현실적인 상황을 정확히 알게 됐다”며 “앞으로 채워나가야 할 부분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 고민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학생 및 학부모들의 진학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앞으로도 진로진학관련 프로그램과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진학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