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드림스타트 2019 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상태바
수원시, 드림스타트 2019 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12.0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인원 1만 4천 명이 혜택,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60개 운영 등 보고
드림스타트 사업 성과 보고회 / 사진 = 수원시 제공
6일 수원시드림스타트 사업 성과 보고회가 개최됐다 / 사진 = 수원시 제공

수원시는 6일 시청 대강당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 가족의 날’ 행사를 열고, 2019년 진행된 드림스타트 사업성과를 알렸다.

드림스타트란, 아동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아동이 균형적인 발달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과 그 가족에게 신체, 건강, 인지, 언어, 정서, 행동, 부모교육 등 총체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드림스타트 10주년 성과 보고, 드림스타트 활동 영상 상영, 드림스타트 모범 활동 아동(6명)·사례관리사(3명) 시상, 후원자 감사패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시드림스타트의 사업성과로는 올해 인원 1만 4천 명이 혜택을 받았다. 전문사례관리자가 가정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했고, 건강검진·공연관람·예절교육·외국어마을 체험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60여 개를 운영했다.
 
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는 금융교육, 아이를 위한 웃음치료교육, 자녀와의 소통·교감 방법 교육 등 프로그램을 25회에 걸쳐 진행했다.

수원시는 3개 드림스타트센타(우만·세류·매교)에서 839명의 아동을 사례관리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