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드림가족힐링캠프' 실시
상태바
오산시 드림스타트, '드림가족힐링캠프' 실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12.0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 2일간 사례대상 가족 74명 참여
드림가족힐링캠프 / 사진 = 오산시 제공
드림가족힐링캠프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드림스타트 지난 6~7일 1박 2일간 사례대상 가족 74명을 대상으로 속초시 금호리조트에서 '드림가족힐링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드림가족힐링캠프는 드림스타트의 2019년 사업성과보고회와 함께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가 함께 일상을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애를 느끼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협력해 장애물을 넘고 미션을 해결해가는 미로체험을 한 뒤 바다를 배경으로 외옹치 둘레길을 산책하는 시간을 가졌고, 둘째 날은 속초 국립산악박물관에서 암벽체험과 산악VR체험을 한 뒤 속초중앙시장에서 가족끼리 시장투어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첫째 날에 진행된 2019년 사업성과보고회에서는 드림스타트 사례대상 부모 3명이 그동안 드림스타트를 통해 변화된 아이와 부모의 모습을 진솔하게 발표해 듣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 처음이어서 며칠 전부터 설레면서 기다렸는데 기대 이상으로 아이도 저도 1박 2일의 시간이 정말 행복했고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드림가족힐링캠프를 통해 아동과 부모가 밝게 웃으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통합서비스를 통해 아동이 건강하고 밝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