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자단] 겨울철 과일 귤을 맛있게 먹는 방법
상태바
[청소년기자단] 겨울철 과일 귤을 맛있게 먹는 방법
  • 이승혁 청소년기자
  • 승인 2019.12.3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귤은 꼭지 주변 쭈글쭈글...노랗게 물든 피부는 귤 껍질 속 '카로틴’ 때문

본격적으로 겨울로 들어서면서 귤을 즐겨먹는 사람들이 많아진 요즘 귤에 대해 알아두면 좋은 상식을 알아봤다.

1. 맛있는 귤을 고르는 방법  
 
맛있는 귤을 고르고 싶거든 꼭지 주변이 쭈글쭈글한지 탱글탱글한지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쭈글쭈글한 귤은 귤껍질과 과육 사이에 공간이 약간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귤이 상대적으로 덜 시며 말랑말랑하고 껍질 또한 잘 벗겨진다.

2. 귤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우리는 보통 신 귤보다는 단 맛의 귤을 더 좋아한다. 그래서 귤을 안 시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먼저 귤을 먹기 전에 귤을 고르게 주물러 주거나 손으로 귤을 따뜻하게 해주면 단맛이 강해진다. 또 양치질을 한 직후에는 귤을 먹지 말자. 만약 먹는다면 귤이 몹시 쓰거나 시게 느껴질 것이다.

이는 양치질 후에도 입 안에 남아있는 치약 성분이 혀의 미각세포를 교란시키기 때문이다.

3. 귤을 먹은 후에

우리는 보통 귤을 먹다보면 어느새 손이 노랗게 물들어진다.

이는 귤 껍질에는 노란색을 내는 ‘카로틴’ 색소가 들어있는데 카로틴은 쉽게 착색을 일으켜 피부를 노랗게 만든다. 이는 일시적인 변색이므로 건강상 해롭지는 않다.

카로틴 섭취를 멈추면 본래의 색이 돌아온다.

귤은 감기예방, 고혈압 예방 및 혈행개선 등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뭐든지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원공고 1학년 이승혁
수원공고 1학년 이승혁

편집/구성 : 김소은 기자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