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매탄고, 중국 제남서성실험중학교 방문 국제교류 활동 실시
상태바
수원 매탄고, 중국 제남서성실험중학교 방문 국제교류 활동 실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12.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홈스테이, 수업교류, 전통문화 체험 등 활동
방문단이 자매학교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 매탄고 제공
방문단이 자매학교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 매탄고 제공

수원 매탄고등학교 학생 14명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산동성 소재 자매학교인 제남서성실험중학교를 방문하여 국제교류 활동을 했다.

매탄고와 제남서성실험중학교는 2018년 10월 자매학교 결연 협정을 체결한 후 그해 12월에 매탄고 학생 17명이 자매학교를 방문했고, 올해 7월에는 제남서성실험중학교 학생 18명이 매탄고를 방문하는 등 상호방문 국제교류를 하고 있다.

4박 5일 동안 학생들은 자매학교 학생 집에서 홈스테이로 머무르며 우의를 다졌고, 자매학교의 중국어, 영어 및 예체능 교과 수업에 참여해 수업교류활동을 했다. 또 방과 후에는 중국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그 밖에 학생들은 산동성 제남시 일대의 주요 유적지와 북경시의 이화원, 북경대학교, 자금성, 천안문 등을 방문하여 견문을 넓혔다.
  
방문단을 인솔한 이계세 교감은 “학생들이 함께 수업하고, 홈스테이와 전통문화 탐사 등의 자매결연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 문화의 차이점과 다양함을 배우고 느낌으로써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