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 배곧 초·중등 복합학교 설립 추진
상태바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 배곧 초·중등 복합학교 설립 추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12.3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3월 이후 개교예정으로 추진 계획
배곧 초중등통합학교  위치도 / 사진 = 시흥시 제공
배곧 초중등통합학교 위치도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은 배곧동에 (가칭)배곧6초·중 통합학교 공동 설립․운영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31일 체결했다. 

배곧동에 계획된 학교시설 부지는 총 9개교로서, 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2개교로 계획되어 있으나, 공동주택 입주 후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과밀화되면서 시는 초·중학교 추가 설립을 추진해 왔다.

이날 협약으로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은 배곧동에 (가칭)배곧6초․중 통합학교 공동 설립․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시흥시 주민편의 증진 및 공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설립을 추진하는 (가칭)배곧6초․중 통합학교는 배곧동 문화시설 2부지에 약 1만 3천㎡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시는 인접된 문화시설 등과 공공시설의 연계 활용 방안, 통합 운영에 따른 공공경비 절감 및 주민편의 증진 방안, 교육환경개선을 통한 공공시설 복합화 방안을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시흥시는 (가칭)배곧6초․중 통합학교의 설립을 위한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을 수행하고, 시흥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청 및 교육부의 재정투자심사 등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할 예정이다.

(가칭)배곧6초·중 통합학교는 2023년 3월 이후 개교예정으로 추진 할 계획으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등 각종 행정절차 통과 시 최종 확정된다. 

시흥시는 “초·중등학교와 인접하여 건립되는 문예회관 및 아동회관 등과 함께 공공시설을 건립할 경우, 시설 운영에 따른 경비 절감 및 상호 유휴시설의 활용에 탄력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시는 “생명공원과 연계하여 학교와 문화시설이 함께 어우러져 우리시만의 독창적인 건축물을 만들 계획이며, 중복시설의 공동 활용에 따른 건축비 절감 등 다양한 기능이 어울리는 공공시설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