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교육기관과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교육 활성화 MOU체결
상태바
연천군, 교육기관과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교육 활성화 MOU체결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1.0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질공원 학생 교육·체험 프로그램 활성화 등 적극 협력·지원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 사진 = 연천군 제공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이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6일 관내 초등학교인 연천초등학교 및 백학중학교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천군이 지질명소의 자원보전과 지질공원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하여 관내 교육기관과 업무협력을 한 것은 왕산초등학교 및 화진초등학교에 이어 세 번째로 중학교로서는 처음이다.

양 기관이 체결한 협약서에는 대내외 지질공원 교육 분야와 관련하여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폭넓은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각종 사업은 상호 협의 하에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협조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국가지질공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연천군은 지질공원 학생 교육·체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여 특히, 지질공원 교육분야에 지속적인 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훌륭한 자원을 우리 학생들이 교실과 현장에서 배우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질공원 교육의 중심 공원으로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