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학중학교, ‘감성 다독(多讀)임’ 독서캠프 열어
상태바
화성시 동학중학교, ‘감성 다독(多讀)임’ 독서캠프 열어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1.1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다독임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들이 책 내용을 살펴보고 있다. / 사진 = 동화중 제공
감성다독임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들이 책 내용을 살펴보고 있다. / 사진 = 동화중학교 제공

 

화성시 동학중학교는 9일, 10일 이틀에 걸쳐 1, 2학년 4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독서캠프 ‘감성 다독(多讀)임’을 학교 도서관(동학서랑)에서 개최했다.
 
‘감성 다독(多讀)임’ 프로그램은 다양한 독서 관련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거나 꿈을 구체화 시키고 함께 꿈을 다독이는 활동이다.

첫째 날은 인상 깊게 읽은 도서 내용과 관련된 영화를 모둠별로 선정해서 감상하고, 느낀 점을 이미지 책표지로 만드는 활동으로 전개했다. 둘째 날은 관심 분야 줄거리 중심으로 1일 작가로 영화 시나리오를 직접 작성하고 토론하는 활동으로 진행했다.

독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책표지 만들기로 책 내용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고 이해할 수 있었으며, 소통, 공감을 통해 선·후배 간 더욱 친밀감을 가질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박선숙 사서 교사는 “학생들이 이번 독서캠프를 위해 자발적으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하였으며, 특히 학생 스스로 눈높이에 맞는 도서 선정과 연계된 프로그램 기획 등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활동을 주체적으로 진행해 매우 대견스럽다”고 감회를 전했다.

신광호 교장은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독서캠프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특히, 비판적 사고를 거쳐 자기 생각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 창의지성교육의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학생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학교 독서문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