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2기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 위촉
상태바
안산시, 제2기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 위촉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1.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이 위촉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 안산시 제공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는 청소년의 눈으로 안산시 구석구석을 홍보하게 될 제2기 ‘안산시 생생드리머 학생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날 안산시청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학생기자단 51명(중학생 13명·고등학생 5명·대학생 33명)이 참석해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받았다.

이날 위촉식에는 현재의 안산과 미래의 비전을 함께 나누고, 기자로서의 다짐을 카드에 적어보기도 하고, 블로그용 기사 작성법과 활동요령 등에 대한 오리엔테이션도 진행했다.

이들은 앞으로 내년 말까지 안산의 아름다운 명소와 관광지를 소개하는 한편, 안산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 소소한 일상과 유익한 정책 등을 젊은 시각으로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안산시 홍보대사 역할을 맡게 된다.

이들이 작성하는 기사는 공식 블로그와 분기별로 발행되는 학생소식지 ‘안산드림펜’에 실린다.

시는 앞으로 소셜미디어 교육과 워크숍 등을 통해 학생기자단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학생기자단 내에 영상기자단, 사진기자단 등 특화 기자단 운영을 통해 안산시 SNS의 콘텐츠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유튜브 등 다양한 뉴미디어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변화 속에서 안산의 매력적인 모습을 학생기자단이 잘 전달해주길 바란다”며 “학생기자단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