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자단] "겨울하면?...스포츠가 정답"
상태바
[청소년기자단] "겨울하면?...스포츠가 정답"
  • 허진영 청소년기자
  • 승인 2020.01.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링, 프리스타일 스키, 스켈레톤 등 겨울 스포츠 알아보기

겨울 하면 흰 눈, 군고구마 그리고 추운 날씨까지 떠오른다. 특히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가장 생각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키, 보드, 컬링 등의 겨울 스포츠이다. 

알고 하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를 이제부터 파헤쳐 보고 이번 겨울, 나에게 맞는 스포츠를 찾아 추운 겨울을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냈으면 한다. 

▲ 컬링 = 2018년 동계 올림픽을 중점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스포츠로 빙판 위에서 스톤을 미끄러뜨려 표적에 넣어 점수를 얻는 경기이다. 

스톤이 표적에 들어가면 득점이 인정되며 상대 팀보다 중점에 가까우면 점수를 얻는다.

▲ 프리스타일 스키 = 일반적인 스키와 다르게 공중 동작을 통하여 예술성을 다루는 스키 경기이다. 

프리스타일이라는 명칭과 같이 일반적인 스키 경기에서는 볼 수 없는  공중제비나 회전, 공중 비틀 기와같이 자유롭고 역동적인 동작들을 보여준다.

▲ 스켈레톤 = 엎드려 머리를 정면으로 향한 뒤 썰매를 타고 얼음 트랙을 활주하는 스포츠이다.

루지, 봅슬레이와 흡사하나 스켈레톤은 한 명이 썰매에 엎드려 머리부터 내려온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 볼 수 있다.

▲ 피겨스케이팅 =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피겨스케이팅은 연기와 기술로 점수를 얻는 빙상 스포츠이다.

경기 종목에는 싱글 스케이팅, 아이스 댄싱, 페어 스케이팅과 같이 여러 종류가 있고 일정 시간 동안 정해진 연기를 하는 규정 종목과 자유 종목인 프리 스케이팅이 있다. 또 스케이팅은 동작의 유연성, 정확성, 우아함과 자연미에 따라 채점한다.

수원잠원중 2학년 허진영
수원잠원중 2학년 허진영

편집/구성 : 김소은 기자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