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도 청소년기자단 위촉
상태바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도 청소년기자단 위촉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2.04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문화정보지 ‘싹’ 제작·발간하는 등 관내 청소년들의 목소리 전달
청소년기자단 위촉식 / 사진 = 김포시 제공
청소년기자단 위촉식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달 31일 ‘2020년도 청소년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기자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관내 중·고등학생 29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기자단은 2000년 창단 이후 김포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으며 청소년문화정보지 ‘싹’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위촉된 청소년기자단은 청소년 관련 이슈에 대해 직접 찾아가는 취재활동, 직업인 인터뷰 등 청소년 관심 분야에 대해 기사를 작성하며, 분기별로 청소년문화정보지 ‘싹’을 제작·발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싹’은 매회 4천 부가 발간되며, 관광서, 학교, 청소년시설 등에 비치된다.

지난해 기자단으로 활동했던 김포고등학교 한 학생은 “내가 작성한 글이 여러 사람이 보는 정보지에 실리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다.” 며 “좀 더 잘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올해 위촉된 기자단에게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해 주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종상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김포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청소년기자단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청소년의 관점에서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의 여러 소식을 전달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소통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