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용인시에 반도체고 설립 추진나서
상태바
경기도의회, 용인시에 반도체고 설립 추진나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2.1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특성화고 설립 필요..."반도체 분야의 맞춤형 우수인재 육성에 노력"
반도체 고등학교 설립 간담회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반도체 고등학교 설립 간담회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엄교섭 의원은 지난 7일 오후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김진석 용인시의원, 용인시청 및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7명과 함께 (가칭)용인 반도체 고등학교 설립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미래산업 수요, 특히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일대에 SK하이닉스가 들어서고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면서 반도체 분야의 맞춤형 우수인력 양성과 직업교육 수요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미래형 특성화 고등학교의 설립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마련됐다.

참석 관계자들은 반도체 고등학교 설립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구체화 할 필요가 있으므로 정책연구용역을 의뢰하기로 하고, 용역 결과가 나오는 대로 TF팀을 구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엄교섭 도의원은 “SK하이닉스가 들어서게 되는 용인에 반도체 특성화고를 설립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일”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반도체 산업 분야에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반도체 고등학교를 설립하여 지역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