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마을 자치에 관심 있는 청소년! 손 드세요.
상태바
의정부시 마을 자치에 관심 있는 청소년! 손 드세요.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2.1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신곡1동 청소년자치위원 모집
청소년자치위원들이 봉샇활동을 하고 있다.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청소년자치위원들이 연탄나눔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신곡1동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자치단체의 정책 및 사업과정에 청소년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청소년자치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청소년 관련법에 의한 청소년 참여기구와는 다른 기구이다.

청소년 자치위원회란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유도하고 마을의 필요한 일을 논의하기 위한 청소년 자치기구로, 마을 환경정화 및 안전 캠페인, 이웃사랑 연탄나눔 자원봉사, 문화탐방 등 살기 좋은 마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곡1동이 청소년 자치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중학생 20명 이내로, 신곡1동에 거주하거나 신곡1동 중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2월 7일부터 28일까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와 신곡1동 주민자치센터에 구비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주민자치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youthme@naver.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되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공1동 주민자치센터(☎031-870-7460)로 문의하면 된다.

김만진 주민자치위원장은 “마을 자치활동 참여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자치역량을 키우고자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