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생동아리 회원과 희망멘토와의 만남 가져
상태바
오산시, 학생동아리 회원과 희망멘토와의 만남 가져
  • 고문호
  • 승인 2014.07.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학생동아리 회원과 희망직업 멘토와의 만남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학생동아리 회원과 희망직업 멘토와의 만남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은 지난 26일 중앙동 주민센터에서 오산혁신교육지구 지원사업중 하나인 ‘학생동아리(OASIS-Osan Area Students In Soar) 희망 멘토의 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산시 관내 학생동아리 소속 학생 100여명에게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외국어, 방송, 음악 등 10개 분야를 선정후 다양한 분야별 멘토와의 만남을 갖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동아리 희망멘토의 날은 동아리별 특성을 고려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와 타 분야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간 교류의 장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창현 강사는 ‘비전을 발견하고 디자인하라’는 주제의 멘토특강을 통해 행복한 삶을 위한 진로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멘토와의 만남 외에도 청소년 동아리 학생들이 진행하는 레크레이션도 함께 펼쳐져 참가한 학생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내며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향후 대학 전공선택 및 직업과 진로 선택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