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제1회 검정고시 대비반 추가 모집
상태바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제1회 검정고시 대비반 추가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2.20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며 참가신청 가능
검정고시 대비반 모습 / 사진 = 가평군 제공
검정고시 대비반 모습 / 사진 = 가평군 제공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월 7일부터 3월 25일까지 운영하는 '제1회 검정고시 대비반' 참가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는 4월 11일 시행된다.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대비해 국어·영어·수학 등 검정고시 필수과목을 중심으로 매주 화, 수요일 총 6시간에 걸쳐 학습 멘토 중심의 교과수업을 무료 지원하고, 점심식사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초·중·고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며 참가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현재 11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 대비반에서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치러진 제1·2회 검정고시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23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내 주위를 놀라게 했다.

꿈드림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복귀와 사회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난해 가평군이 경기도내 31개 청소년지원센터 중 최우수 기관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검정고시대비반 외에 검정고시 응시지원, 1:1 학습 멘트링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업복귀를 지원하고 자격증 취득 지원, 학업동기 및 자립동기 강화 프로그램 운영, 목공수업, 지역문화 탐방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