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드림스타트 놀이교구 ‘보드야 놀자’ 지원
상태바
안산시, 드림스타트 놀이교구 ‘보드야 놀자’ 지원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3.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드야 놀자'  놀이교구를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 / 사진 = 안산시 제공
'보드야 놀자' 놀이교구를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에게 놀이활동인 ‘보드야 놀자’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보드야 놀자’는 코로나19로 보육시설 휴원 및 개학 연기로 가정 내 활동이 길어진 아동과 가족에게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교구를 제공해 놀이 활동을 통한 자기 표현력 향상과 가족 간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아동 정서 지원 프로그램이다.

시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취약가정 중 학령기아동 159가정과 영유아 30가정에게 연령에 맞춰 마련된 보드게임과 블록 등 놀이교구를 지난 10일부터 배분을 시작, 오는 18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가정에서는 교구를 활용한 게임 활동사진을 스마트폰 전송 등을 이용해 드림스타트팀과 피드백을 실시, 사례관리와 서비스 지원 전산 기록, 제공 프로그램 개발 및 업그레이드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보드게임 놀이로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한 아동은 “학교를 가지 않고 친구들도 만나기 어려워 지루했는데, 엄마와 함께 내기를 하며 놀이를 하니 너무 즐거웠다”고 말했고, 아동의 엄마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교구를 전달해줘 안산시 드림스타트에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의 외부활동이 줄어든 요즘, 아동들의 인지·심리·정서적인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놀이활동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안산시 여성가족과(031-481-2214)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