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소년 활동도 비대면 온라인으로’
상태바
김포시, ‘청소년 활동도 비대면 온라인으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4.1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청소년수련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진행
청소년자치기구 화상회의 모습 / 사진 = 김포시 제공
청소년자치기구 화상회의 모습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 중봉청소년수련관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 활동과 검정고시 연합 아웃리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과 14일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포도’와 문화예술기획단 ‘뉴문’의 올해 첫 번째 청소년활동을 화상회의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화상회의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의 근황, 2020년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이끌 임원선출 및 활동영역 선정, 연간 활동 규칙 정립 등을, 문화예술기획단은 임원 선출 및 연간 주요일정 안내, 경기도 청소년 공모사업 운영 안내 및 분과 구성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상회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화상회의로 진행돼 다들 어색했지만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도 하지 못하고 모임도 가질 수 없었지만 이렇게나마 비대면 활동으로 얼굴을 보며 다양한 얘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0일 강서구·마포구·양천구·서대문구·은평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총 5개 기관과 온라인 화상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화상회의는 제1회 검정고시 연합 아웃리치의 원활한 진행과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을 위한 격려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5월 9일 실시되는 초·중·고 검정고시에 88명이 응시한다. 센터는 청소년의 시험 응시율 향상과 편의 제공을 위해 서울시 내 위치한 중학교에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대리접수를 지원했다.

연합 화상회의 결과 필기구 및 간식, 점심 도시락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센터이용 신청과 무료 건강검진 신청을 받기로 결정했다.

김포시 학교밖 청소년 지원 서비스 관련 문의는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31-980-1692)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