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온라인 학습 지원
상태바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온라인 학습 지원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4.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온라인멘토링 ‘꿈드림 딜리버리’ 서비스 진행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타가 학교밖청소년에게 전달한 꿈드림 딜리버리 / 사진 = 부천시 제공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타가 학교밖청소년에게 전달한 꿈드림 딜리버리 / 사진 = 부천시 제공

부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3일부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검정고시가 연기돼 불안과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멘토링 ‘꿈드림 딜리버리’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바깥 활동이 자유롭지 않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스스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문제집, 학용품, 간식과 개인 방역물품(마스크)을 제작하여 4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가정으로 발송했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백진현 센터장은 “코로나19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가정에서도 학습과 진로 발전을 지속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 교육, 자립, 복지, 문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전문 기관으로서 학교 밖 청소년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학업 복귀, 사회 진입 등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325-30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