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모집
상태바
‘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5.0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 또는 거주 14세~18세 청소년 대상...29일까지 모집
청소년행복의회 의원 선출 모집 안내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청소년행복의회 의원 선출 모집 안내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을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성남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 또는 거주 및 활동하는 14세~18세 청소년(2003년생~2007년생)으로 모집인원은 32명이다.

희망 청소년은 성남시청소년재단(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332, 지동 4층 사무국 사업지원부)을 방문·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청소년의원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40%), 3차 청소년 선거(60%)를 통해 최종 선출된다. 최종 선출된 청소년에게는 행복의회 선거관리위원회 명의의 의원 '당선증'이 교부되고, 의원 명함·의원 배지가 발급된다.

또한 최종 선출된 청소년 의원은 성남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상임위원회 및 TF팀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어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활동우수자에 대한 성남시장·성남시의회의장 명의 표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5대 의회는 신규 선출의원 32명과 기존 연임 의원(3명)을 포함하여 최종 35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올해 7월부터 내년 6월까지다.

제출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페이스북을 참조하거나 재단 전략경영본부 전략기획실 기획조정팀(031-729-90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청소년 행복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하여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는 시민의 일원으로서 활동하는 청소년 의회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한다.

임기를 마친 제4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에서는 ‘성남시 청소년 인권조례’ 등 8건의 조례안을 제안했다.

제4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본회의를 마친 김서현 의원은 “행복의회 활동을 하면서 힘든 점도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그보다 훨씬 더 얻는 것과 배우는 것이 많았다"며 "내년에 5대 행복의회도 4대를 기반으로 하여 살기 좋고 행복한 성남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믿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