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청소년문화의집 봉사활동, 가족프로그램 등 참가자 모집
상태바
여주청소년문화의집 봉사활동, 가족프로그램 등 참가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5.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동아리 마야손 36.5, 가족프로그램 플로리스트과정, 코딩 프로그램 SHIFT 멘토 등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전경 / 사진= 여주시 제공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전경 / 사진= 여주시 제공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마야손 36.5’, ‘비대면 청소년가족프로그램’, ‘코딩 프로그램 SHIFT’다

봉사동아리 ‘마야손 36.5’는, 관내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직접 방문해 다양한 1:1 매칭활동과 정서활동을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행복한 일상을 함께 하고 있다.

마야손 36.5 위원으로 활동하면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활동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하고, 특기, 적성, 진로개발 조성 및 청소년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관련학과 진학 시 청소년활동 확인서를 발급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전 학년에 해당하는 청소년이며 모집인원은 10명 이내이다.

지원신청은 여주시청소년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및 그 외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5월 16일부터 5월 30일까지 동아리 담당자 이메일(jun017270@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비대면 청소년가족프로그램’으로는 가정 내에서 자녀와 함께 꽃놀이를 할 수 있도록 플로리스트 초급 과정(라운드스타일센터피스, 하트센터피스, 꽃바구니 꾸미기) 가족프로그램을 3회에 걸쳐 무료로 실시한다.

여주지역 초등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청소년을 포함한 3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방법은 여주시청소년 홈페이지에서 5월 14일(목) 오전10시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코딩_SHIFT_프로그램은 코딩 프로그램 활동으로 관내 고등 및 초등 청소년이 함께 스스로 기획, 진행, 평가하며 코딩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고 코딩과 친해지는 미래지향적인 활동이다.

코딩_SHIFT_프로그램 멘토 참가 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되고, 대학입시 추천서가 발급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모집대상은 관내 고등학교 전학년에 해당하는 청소년이며, 모집인원은 10명 이내이다.

참가신청은 여주시청소년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5월 23일까지 담당자 이메일 (jun017270@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3가지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청소년문화의집(031-886-0546)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