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코로나19 희망나눔 활동’ 참여
상태바
김포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코로나19 희망나눔 활동’ 참여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5.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30명, 의료진을 위한 자이언트 카네이션 제작
코로나19 청소년 희망나눔 활동 / 사진 = 김포시 제공
코로나19 청소년 희망나눔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자신들이 제작한 자이언트 카네이션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5월 ‘가정의 달’과 ‘스승의 날’을 맞아 청소년동아리 회원 30명이 참여하는 ‘코로나19 청소년 희망나눔’ 비대면 기획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기획활동은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에 사명감을 갖고 헌신하는 관내 의료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자이언트 카네이션을 제작해 감사의 메시지 카드와 자이언트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자이언트 카네이션은 청소년들에게 문화의집에서 제작 키트를 제공하고 완성본을 수령하면 담당 청소년지도사가 의료기관의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인 김포시보건소,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에서 코로나19의 차단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에게 전달됐다.

기획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애쓰시고 계시는 분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어 좋았다”며 “다른 방법으로도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규장 청소년수련관장은 “코로나19 감염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최선을 다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우리 청소년들은 5월 가정의 달과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자이언트 카네이션을 만들어 의료기관에 전달했다.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함께 이번 행사에 동참해 준 청소년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고촌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기획활동에서 아직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채널(https://youtu.be/dgczaFtLX4k)에서 카네이션 만들기 컨텐츠 영상을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채널은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건전한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