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만안청소년수련관, 초등 유튜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안양 만안청소년수련관, 초등 유튜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5.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5일까지 선착순 모집...6월 10일부터 7월 29일까지 활동
2019년 '유튜브의 신' 활동사진 / 사진 = 만안청소년수련관 제공
2019년 '유튜브의 신' 활동사진 / 사진 = 만안청소년수련관 제공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 유튜브’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인 미디어의 이해, 카메라 교육, 스토리보드 작성 등 이론교육과 촬영 및 편집 실습교육 후 영상 시사회를 하는 과정으로 구성된 초등 유튜브 프로그램은 6월 10일부터 7월 29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수련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6월 5일까지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만안청소년수련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kukai@ayf.or.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활동사업팀(031-470-4721)으로 문의하거나 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만안청소년수련관은 특화시설인 영상미디어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수한 미디어 강사진과 장비 지원 등을 통해 ‘유튜브의 신’, ‘미디어 강사양성과정’ 등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SNS, 영상 등 1인 미디어 시대에 올바른 미디어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통한 환경에서 잘 표현하고 소통하는 데 필요한 핵심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