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 학교에 마스크 지원
상태바
이천시,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 학교에 마스크 지원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05.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학생 1인당 2매씩 2만6000매 지원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 나래초 등 4개 초등학교에 820개 지원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가 20일   초에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 사진 = 이천시 제공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가 20일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에서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 사진 = 이천시 제공

 

이천시와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가 등교개학에 맞춰 학생들에게 마스크를 지원한다.

시는 지역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1인당 2매씩 2만6000매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스크는 이천교육지원청으로 전달되어 각 학교로 전달될 예정이다.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일 자체 제작한 마스크 820개를 나래초, 대서초, 이황초, 장호원초 등 4개교에 전달했다.

전달된 마스크는 주민자치위원회 뿐만 아니라 지역 학습동아리인 손깍지와 장선꽃차 회원 및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들이 함께 제작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마스크 구입에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학생들의 생명과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마스크 지원에 적극 나서게 되었다”고 지원배경을 설명 하면서 “특히 가정에서 마스크를 제 때 구입할 수 없는 형편이 어려운 학생이나 등교수업 중 마스크 공급이 긴급히 필요할 때 이번에 지원된 마스크가 잘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 정재창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 가운데 동아리들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면서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지역의 힘을 보았다. 함께하는 긍정적인 기운이 확산되어 시민들이 더욱 힘을 내고 어려운 현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장호원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적극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