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열화상카메라 추가 지원..."학부모의 걱정과 불안이 줄어들기를"
상태바
남양주시, 열화상카메라 추가 지원..."학부모의 걱정과 불안이 줄어들기를"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5.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에 이어 23곳 초·중·고에 추가지원
다산고등학교 학생 주 출입구에 지난 4월 남양주시가 지원한 열화상카메라가 설치돼 있다.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지난 4월 남양주시가 다산고등학교에 지원한 열화상카메라가 교내 설치돼 있다.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등교 개학을 시작하는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내 23곳 초·중·고에 열화상카메라를 추가지원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추가지원 대상은 학생수가 1천 명 이상인 21곳에서 구입한 제품이 높은 측정오차율로 발열 검사에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2곳을 포함한 총 23곳의 학교이다.

시는 학생수 1천 명 이상인 학교들은 열화상카메라를 1대씩 갖추고 있으나, 등하교 시 많은 학생들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발열 체크에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집단감염 사태를 사전에 방지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확보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1대씩 추가로 지원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가 지원이 등교개학 확대로 인해 커진 부모님들의 걱정과 불안을 덜고,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정원 600명 미만의 지역내 초등학교 21곳, 중학교 10곳, 고등학교 1곳 등 총 32곳에 열화상카메라를 지원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