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의 역사와 문화, 온라인으로 즐겨요
상태바
여주의 역사와 문화, 온라인으로 즐겨요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06.0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임시휴관에 따른 온라인 서비스 실시
사진 / 여주시 제공
온라인 영상물 / 사진 = 여주시 제공

여주시 여주박물관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임시 휴관함에 따라 박물관의 기획전시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한다.

여주박물관은 2016년 신관인 '여마관' 개관이래로 종중(宗中, 성(姓)과 본(本)이 같은 한 겨레붙이의 집안)에서 일괄 기증한 유물을 전시한 ‘원주원씨 충장공파 기증유물전’을 개최한 적있다.

최근에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여주지역의 독립운동을 다룬 ‘그날의 함성을 기억하다’,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기념한 ‘세종, 왕이 되신 날’ 등 여주의 역사 자료를 집중 조명한 기획전시를 다수 개최했다.

이에 박물관은 기획전시에서 상영된 영상을 매주 1회 온라인으로 업로드하여 관람 기회를 놓친 관람객에게 새로운 전시 경험을, 이미 관람한 분들에겐 다시금 유물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박물관 홈페이지에서는 상설 전시실을 온라인으로 관람 할 수 있는 ‘사이버 투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박물관 대표 전시 유물인 보물 제6호 원종대사탑비 비신을 증강현실(AR)로 만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홈페이지 및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가정에서도 여주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보강할 계획”이라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31-887-358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