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밖지원센터, 제1회 검정고시 합격률 99% 쾌거 이뤄
상태바
김포시학교밖지원센터, 제1회 검정고시 합격률 99% 쾌거 이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6.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정고시 대비 강좌 ‘희망교실’ 상시 운영
김포시청 전경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 전경 / 사진 = 김포시 제공

지난 5월 23일 치러진 2020년 제1회 검정고시에 김포시 꿈드림 이용 청소년 81명 중 80명이 합격(합격률 99%, 고졸64명·중졸8명·초졸8명)하는 쾌거를 거뒀다.

김포시학교밖지원센터(꿈드림)는 매년 학습 지원사업으로 검정고시 대비 강좌인 ‘희망교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희망교실 참여가 힘든 청소년에게는 교재지원, 인터넷 강의 지원, 개별 1:1 학습 멘토링 활동으로 학습에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인해 꿈드림 센터에 나와 직접 수업을 들을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네이버밴드(꿈드림 공부방)를 활용해 각 과목별 전공 강사들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험을 앞두고 '집중반' 운영으로 각 과목별로 강사들이 직접 집필한 특별교재를 사용해 효율적인 시험 대비를 했으며, 실전감각을 익히기 위해 검정고시 응시 일주일 전 모의고사를 실시해 시험 응시요령, 난이도 파악 및 시간 관리의 중요성 등을 사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유묵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상담본부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직접 수업을 들을 수 없는 청소년들이 온라인 강의로 검정고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해 99%의 합격률을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학업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