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2020, 청소년 창안대회 개최
상태바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2020, 청소년 창안대회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6.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누구나 접수 가능, 우수제안에 도지사 상장과 상금 수여
청소년 창안대회 안내 포스터 / 사진 = 경기도 제공
청소년 창안대회 안내 포스터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2020, 청소년 창안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눈높이로 보는 생활 속 불편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 기간은 9월 15일까지이며 경기도 거주자 또는 경기도 소재 초·중·고에 재학 중인 만6~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제안 내용은 청소년의 시각에서 불편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나, 새롭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한 것이면 도정 전 분야 어느 것이든 가능하다.

다만, 내실 있는 제안을 위해 경기도 예산교실, 청소년 노동인권교육(GSEEK), 청소년과에서 시행하는 청소년 대상 교육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회 이상 수강해야 한다.

정책은 온라인으로 접수 받으며, 경기도의 소리(https://vog.gg.go.kr),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전문가 및 실무부서 심사와 도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11월 하순에 개최되는 본선에 진출한다.

오디션 본선에는 온라인 사전평가와 청중 및 전문심사단 등 국민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정책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최고 100만 원이 지급되며, 해당제안은 내년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경기도청 비전전략담당관실(031-8008-4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내일의 주인인 청소년의 우수한 의견이 경기도에 다양하게 반영되기를 바란다”며 “도민의 창의적인 제안이 정책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는 기존에는 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올해 5년째 진행 중인 정책 공모사업으로 청소년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