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청소년재단, 청소년 기획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극복
상태바
광명청소년재단, 청소년 기획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극복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6.2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온라인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
온택트 가족 스포츠 스태킹 대회 안내 포스터 / 사진 = 광명청소년재단 제공
디딤 온택트 가족 스포츠 스태킹 대회 안내 포스터 / 사진 = 광명청소년재단 제공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활동센터(오름청소년활동센터, 해냄청소년활동센터, 나름청소년활동센터, 디딤청소년활동센터)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제한된 생활공간에 머무르고 있는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참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자켓’과 청소년동아리연합회 ‘혜화’는 ‘5월엔 오름’을 기획하여 기념식·체험활동·축하 공연을 비대면으로 운영했다.

이 밖에도 청소년과 식물을 매칭하고 메신저로 물 주기, 이름표 세우기 등을 하는 ‘랜선식물 키우기’와 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실내피크닉세트를 대여하는 ‘우리집 방구석 피크닉’을 진행하고 있다.

디딤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오아시스’가 기획한 청소년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퀴즈 이벤트 ‘유퀴즈 온 더 디딤’, 롤케이크 베이킹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미리 만나보는 인턴쉽’ 등을 운영했다.

7월 중에는 청소년 주도의 가족소통 문화를 만들고자 ‘디딤 온택트(Ontact) 가족 스포츠스태킹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집에서 가족과 함께 DIY 해봄,‘내가 만든 우리집 홈카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쉽게 메이커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청소년창의과학활동인 ‘방구석메이커스타’를 운영했다.

7월 중에는 청소년인증프로그램(제-5437A01A-08932호)인 ‘나름 안전 길라잡이’, ‘미래식량탐험대’, ‘창의융합과학사업 GM MAP(광명맵)’,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호기심 탐험대’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냄청소년활동센터는 임시휴관 기간 중 시설 활성화를 위한 ‘공간 리뉴얼 공모전’을 광명시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달 29일(월)까지 아이디어를 제안 받으며,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당선 아이디어를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담아내기’와 직원들이 실현할 예정이다.

광명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강도 높은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청소년이 주도로 기획한 안전한 온택트(Ontact)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